반갑습니다.

운영정책

제1조 (목적)

본 약관은 주식회사 피투피시스템즈(이하 '회사'라 합니다)가 제공하는 토즈 온라인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합니다)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회원과의 권리, 의무, 책임 사항,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하는 것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정의)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서비스'는 회의실 정보 공유 및 예약을 위해 회사가 토즈를 통해 제공하는 온라인 서비스를 말합니다.
2. '사이트'는 회사가 서비스를 운영하는 웹페이지(www.toz.co.kr)를 뜻합니다.
3. '회원'은 회사의 서비스에 접속하여 본 약관에 따라 회사와 이용계약을 체결하고 회원으로 등록한 자로서,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사용하는 사람 또는 단체를 말합니다.
4. '기업회원'은 회원 또는 비회원이 소속된 2명 이상의 단체 또는 기업을 의미합니다.
5. '파트너'는 회의실, 시설물, 용역, 재화 등(이하 '상품')을 소유하고 회사와 파트너 서비스 이용계약을 체결하고 소유한 상품을 회원에게 유료로 제공하는 자 혹은 단체를 의미합니다.
6. '관리자 페이지'는 파트너를 대상으로 제공하는 회의실 등록 및 관리페이지를 뜻합니다.

제3조 (약관 게시와 개정)

① 회사는 본 약관의 내용을 회원이 쉽게 알 수 있도록 서비스에 게시합니다.
② 회사는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이하 '정보통신망법')' 등 관련 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본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③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 적용 일자 및 개정 사유를 명시하여 적용 일자 7일 전에 서비스를 공지합니다. 다만, 회원에게 불리하거나 중대한 사항의 변경 건은 30일 전에 변경 사항을 공지하며, 공지 외 회원이 등록한 전자우편 등 회원이 잘 인식할 방법을 통해 따로 공지합니다.
④ 회사가 약관을 개정한 후에도 거부 의사표시를 하지 않거나 계속하여 서비스를 사용할 때 개정된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제4조 (약관의 해석)

① 회사는 서비스 운영을 위해 별도의 운영정책을 마련할 수 있습니다.
② 본 약관 또는 운영정책에서 정하지 않은 사항이나 해석에 대해서는 별도의 운영정책, 관련 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5조 (이용계약 체결)

① 이용계약은 회원이 되고자 하는 자(이하 '회원 가입 신청자'라 합니다)가 본 약관의 내용에 동의 후 회원 가입신청을 하고 회사가 승낙함으로써 체결됩니다.
② 회사는 이용계약이 체결되면 회원의 성명, 연락처, 전자우편주소를 제공받아 보관하며 서비스 제공 목적 범위 내에서 이를 파트너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③ 회사는 다음 각호에 해당하지 않는 신청에 대해서 승낙하지 않거나 사후에 사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1. 등록 내용에 허위, 기재 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2. 회사가 요구하는 내용을 기재하지 않은 경우
3. 회원 가입 신청자가 이전에 회원 자격을 잃은 경우. 단, 회사의 회원 재가입 승낙을 얻은 경우는 예외로 합니다.
4. 회사로부터 회원자격 정지 조치 등을 받은 회원이 그 조치 기간에 사용계약을 임의 해지하고 재사용 신청을 하는 경우
5. 기타 회원으로 등록하는 것이 서비스 및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6. 본 약관에 어긋나거나 위법 또는 부당한 사용신청임이 확인되는 등 기타 회사가 합리적인 판단에 따라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경우
④ 회원가입 계약의 성립 시기는 회사가 가입 완료를 신청 절차 상에 표시한 시점으로 합니다.
⑤ 회사는 회원을 등급별로 구분하여 서비스 이용 방법, 정보 제공 등의 차등을 둘 수 있습니다.

제6조 (회원 정보의 변경)

① 회원은 회원가입 시 기재한 사항을 변경하려면 온라인으로 수정하거나 전자우편 등의 기타 방법으로 회사에 그 변경 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② 회원이 변경 사항을 수정하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해서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7조 (개인정보보호 의무)

① 회사는 '정보통신망법' 등 관계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개인정보의 보호 및 사용에 관해서는 관련 법령 및 회사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이 적용됩니다. 다만, 회사의 공식 사이트 이외의 링크된 사이트에서는 회사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② 회사가 개인정보의 보호를 위하여 상당한 주의를 기울였음에도 불구하고, 파트너가 관련 법령 및 회사의 파트너 이용약관을 위반하여 회원의 개인정보를 유출 또는 유용한 경우 회사는 그에 대하여 아무런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제8조 (회원의 아이디 및 비밀번호 관리에 대한 의무)

① 회원의 아이디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이를 제3자가 이용하도록 하여서는 안 됩니다.
② 회사는 회원의 아이디가 개인정보 유출 우려가 있거나, 반사회적 또는 미풍양속에 어긋나거나 회사로 오인할 우려가 있는 경우, 해당 아이디의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③ 회원은 아이디 및 비밀번호가 도용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하였을 때 이를 즉시 회사에 통지하고 회사의 안내에 따라야 합니다.
④ 제3항의 상황에 해당 회원이 회사에 그 사실을 통지하지 않거나, 통지한 경우에도 회사의 안내에 따르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9조 (회원에 대한 통지)

① 회사가 회원에 대해 통지를 하는 경우 이 약관에 별도 규정이 없는 한 회원 가입 신청 시 기재한 전자우편주소 등으로 통지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회원 전체에 대한 통지의 경우 7일 이상 회사의 공지 게시판에 게시함으로써 제1항의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제10조 (회사의 의무)

① 회사는 관련 법령과 이 약관을 금지하거나 미풍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계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최선을 다하여 노력합니다.
② 회사는 회원이 안전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개인정보(신용정보 포함)보호를 위해 보안시스템을 갖추어야 하며 개인정보처리방침을 공시하고 준수합니다.
③ 회사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발생하는 회원의 불만 또는 피해구제요청을 적절하게 처리할 수 있도록 필요한 인력 및 시스템을 갖춥니다.
④ 회사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원으로부터 제기된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할 때 이를 처리하여야 합니다. 회원이 제기한 의견이나 불만 사항에 대해서는 회사가 지정한 수단 (게시판, 전자우편, SMS, 전화 등)을 통하여 회원에게 처리 과정 및 결과를 전달합니다.
⑤ 제4항의 회원으로부터 제기된 의견 또는 불만의 경우 도움말, 파트너 회원의 Q&A, 운영 정책 등 상시로 확인 할 수 있는 상황 또는 신원을 밝히지 않은 의견 및 불만 사항에 대해서는 회신에 대한 의무가 없습니다.

제11조 (회원의 의무)

① 회원은 다음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1. 회원 가입신청 또는 회원 정보 변경 시 및 회의실 예약 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 내용의 등록
2. 타인의 정보도용
3. 회사가 게시한 정보의 변경
4. 회사가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 등의 송신 또는 게시
5. 회사와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식재산권에 대한 침해
6. 회사 및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하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7.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 화상, 음성,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서비스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8. 회사의 동의 없이 영리를 목적으로 서비스를 사용하는 행위
9. 기타 불법적이거나 부당한 행위
② 회원은 관련 법령, 이 약관의 규정, 이용정책 및 서비스와 관련하여 공지한 주의사항, 회사가 통지하는 사항 등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의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제12조 (서비스의 제공 등)

① 회사가 회원에게 제공하는 서비스는 아래 각호와 같습니다.
1. 회의실 검색 서비스
2. 회의실 예약 서비스
3. 결제 서비스 (파트너 회원이 결제 서비스를 신청한 회의실에만 적용)
4. 기타 회사가 추가 개발하거나 다른 회사와의 제휴 계약 등을 통해 회원에게 제공하는 모든 서비스
② 회의실 예약 서비스 및 결제 서비스는 아래 각호와 같이 구분됩니다.
1. 신청 즉시 예약 확정: 회원이 서비스를 통하여 회의실 예약을 신청하는 즉시 '파트너 회원'의 승인 없이 예약이 확정되는 유형의 예약 방식
2. 파트너 예약 승인: 회원이 회의실 예약을 신청한 후 파트너 회원이 예약 건의 적합 여부를 판단하고 예약을 승인하되, 회사의 결제 시스템을 이용하지 않고 회원과 파트너 회원 간 당사자의 계약으로 결제하는 유형의 예약 방식
3. 파트너 예약 승인 후 결제: 회원의 회의실 예약 신청 시 파트너 회원이 해당 예약 건의 적합 여부를 판단하고 승인한 후, 회원이 결제하는 유형의 예약 방식
③ 회사는 서비스를 일정 범위로 나누어 각 범위별로 이용가능시간을 별도로 지정할 수 있습니다. 다만, 그 내용을 사전에 공지합니다.
④ 회사는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 교체 및 고장, 통신두절 또는 운영상 타당한 이유가 있다면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제9조(회원에 대한 통지)에서 정한 방법으로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다만, 회사가 사전에 통지할 수 없는 부득이한 사유가 있는 경우 사후에 통지할 수 있습니다.
⑤ 회사는 서비스의 제공에 필요한 경우 정기 점검을 실시할 수 있으며, 정기 점검 시간은 서비스 제공화면에 공지한 바에 따릅니다.

제13조 (서비스의 변경)

① 회사는 운영상, 기술상 타당한 이유가 있다면 제공하고 있는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서비스의 내용, 이용 방법, 이용 시간에 대하여 변경이 있는 경우 변경 사유, 변경할 서비스의 내용 및 제공 일자 등을 그 변경 전에 해당 서비스 초기화면에 게시합니다.
③ 회사는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의 일부 또는 전부를 회사의 정책 및 운영상 필요에 따라 수정, 중단, 변경할 수 있으며, 이에 관하여 관련 법령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회원에게 별도의 보상을 하지 않습니다.

제14조 (정보의 제공 및 광고의 게재)

①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 이용 중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다양한 정보를 공지사항이나 전자우편 등의 방법 등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은 관련 법령에 따른 거래 관련 정보 및 고객 문의 등에 대한 답변 등을 제외하고는 언제든지 전자우편에 대해서 수신을 거절할 수 있습니다. 이때 회원의 수신 거절로 인하여 회원이 필요한 정보를 받지 못한 경우 그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② 회사가 제1항의 정보를 전화 및 모사전송기기에 의하여 전송하려고 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의 사전 동의받아서 전송합니다. 다만, 회원의 거래 관련 정보 및 고객 문의 등에 대한 회신은 회원의 사전 동의 없이 전송할 수 있습니다.
③ 회사는 서비스의 운영과 관련하여 서비스 화면, 홈페이지, 전자우편 등에 광고를 게재할 수 있습니다. 광고가 게재된 전자우편을 수신한 회원은 수신 거절을 회사에 할 수 있습니다.

제15조 (저작권의 귀속 및 사용 제한)

① 서비스에 대한 저작권 및 지식재산권은 회사에 귀속됩니다. 단,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은 해당 회원에게 귀속됩니다.
② 회원은 서비스를 사용함으로써 얻은 정보 중 회사에게 지식재산권이 귀속된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따라 영리 목적으로 사용하거나 제3자에게 사용하게 하여서는 안 됩니다.

제16조 (권리의 귀속)
① 서비스에 대한 저작권 및 지식재산권은 회사에 귀속됩니다.
② 회사는 회원에게 회사가 정한 이용조건에 따라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이용권만을 부여하며, 회원은 아이디 등에 관하여 양도, 판매, 담보제공 등의 처분행위를 할 수 없습니다.

제17조 (계약해제, 해지 등)

① 회원은 언제든지 서비스의 고객센터 또는 내 정보 관리 메뉴 등을 통하여 이용계약 해지 신청을 할 수 있으며, 회사는 관련 법령 등이 정하는 바에 따라 이를 즉시 처리하여야 합니다. 다만, 회원은 해지 의사를 통지하기 전에 모든 진행 중인 서비스를 완료, 철회 또는 취소해야만 합니다. 이 경우 철회 또는 취소로 인한 불이익은 회원 본인이 부담하여야 하며, 사용계약이 종료되면 회사는 회원에게 부가적으로 제공한 각종 혜택을 회수할 수 있습니다.
② 회원이 이용계약을 해지할 경우, 관련 법령 및 개인정보처리방침에 따라 회사가 회원 정보를 보유하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해지 즉시 회원의 모든 데이터는 소멸합니다. 다만, 회원이 이용계약을 해지하는 경우 회원이 게시판에 등록한 게시물은 자동으로 삭제되지 않으니 필요시 이용계약 해지 전 게시물을 삭제하여야 합니다.
③ 사용계약을 해지한 이후에는 재가입이 불가능하며, 모든 가입은 신규 가입으로 처리됩니다.
④ 회사는 다음과 같은 사유가 발생하거나 확인되면 회원과의 사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1. 다른 회원 또는 파트너의 권리나 명예, 신용 기타 정당한 이익을 침해하거나 대한민국 법령 또는 공서양속에 어긋나는 행위를 한 경우
2.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원활한 진행을 방해하는 행위를 하거나 시도한 경우
3. 회사가 정한 서비스 운영정책을 이행하지 않거나 위반한 경우
4. 기타 회사가 합리적인 판단으로 서비스의 제공을 거부할 필요가 있다고 인정할 경우
⑤ 회사는 제4항에서 정한 바에 따라 사용계약이 종료되면 회원의 재사용 신청에 대하여 회사는 이에 대한 승낙을 거절할 수 있습니다.

제18조 (회의실의 예약 및 취소 등)

① 서비스에 등록된 회의실을 예약하고자 하는 회원은 서비스에서 제공하는 방법에 따라 신청하고, 파트너 회원이 서비스상에서 이를 승낙함으로써 회의실 예약이 완료됩니다.
② 서비스가 지원하는 회의실 예약 방식은 제12조 제2항에서 정의한 유형에 따르며, 이 중 파트너 예약 승인 유형의 회의실에 대해서 회사는 회원이 원활하게 예약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③ 회사는 파트너 회원이 등록한 회의실 사용의 상세 조건에 대해서 어떠한 보증을 하지 않습니다. 회원은 회의실을 예약하기 전에 반드시 파트너회원이 서비스 내에 작성한 회의실 사용의 상세 조건을 정확하게 확인해야 합니다. 이를 확인하지 않고 예약하여 발생한 모든 손실과 손해는 회원에게 있습니다.
④ 파트너 회원의 선택에 따라 회의실에 대한 이용대금 사전 결제가 필수인 회의실을 회원이 예약하고자 하는 경우 회원은 신용카드 등 회사가 지정하는 결제 수단을 통해 회의실에 대한 이용대금을 사전에 결제하여야 회의실에 대한 예약이 완료됩니다. 미성년자인 회원이 회의실을 예약한 경우, 그 법정대리인이 동의하지 않으면 회원 본인 또는 법정대리인이 이를 취소할 수 있으며, 미성년자의 거래에 관한 상세한 사항은 관련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릅니다.
⑤ 회사는 서비스에서 회원과 파트너 회원 간 회의실 예약이 완료되면 회원에게 이를 통지합니다.
⑥ 서비스에 등록된 회의실 예약은 예약 취소가 가능한 경우와 예약 취소가 제한되는 경우로 구분되며, 예약 취소 가능 여부는 본 약관이나 이용정책 또는 회의실의 상세 조건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⑦ 예약 취소가 가능한 회의실을 예약한 회원은 제6항의 통지를 받은 날로부터 10일 이내에 회사의 서비스를 통하여 예약 취소를 할 수 있습니다.
⑧ 회원은 전항의 예약 취소 기간이 지나거나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련 법령에서 정한 예약 취소 제한 사유에 해당하는 회의실 예약에 대해서는 예약 취소를 할 수 없습니다.
⑨ 회원이 예약 취소 기간 경과 후 또는 예약 취소 제한 사유에 해당하지만 회사 및 파트너 회원의 책임 없는 사유를 이유로 예약의 취소를 요청하는 경우 회의실의 상세조건 또는 이용정책 등에서 사전에 안내된 취소 수수료가 부과될 수 있습니다.
⑩ 파트너 회원의 귀책 사유로 회원이 회의실 사용일에 회의실을 정상적으로 사용하지 못한 경우 파트너 회원이 그에 관한 모든 책임을 부담하며, 회사는 이에 관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⑪ 회사는 통신 판매 중개 시스템의 제공자로서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니므로 서비스 내에서 파트너 회원과 회원 간에 발생한 회의실의 예약, 결제, 취소, 환급 관련 분쟁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⑫ 회원이 요청한 예약 확정 여부는 회사 또는 파트너가 결정하며, 회사 또는 파트너의 상황에 따라 취소 또는 변경될 수 있으며, 회사에서 결정한 방식에 따라 회원에게 그 내용을 공지합니다. 단, 파트너가 회원에게 개별적으로 연락을 취한 경우에 대해서는 별도로 공지하지 않습니다.
⑬ 서비스를 사용하는 모든 회원은 회원으로 등록되어야 하며, 회사는 회원들의 예약 및 사용 내용에 대한 정보를 파트너에게 제출할 수 있습니다.
⑭ 회원이 예약 정책에 관한 사항들을 지키지 않아서 발생한 모든 불이익에 대한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제19조 (이용 제한 등)

① 회사는 회원이 본 약관의 의무를 위반하거나 서비스의 정상적인 운영을 방해한 경우, 경고, 일시 정지, 영구 이용정지, 이용 계약해지 등으로 서비스 이용을 단계적으로 제한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전항에도 불구하고, 주민등록법을 위반한 명의도용 및 결제 도용, 저작권법 및 컴퓨터프로그램 보호법을 위반한 불법 프로그램의 제공 및 운영방해, 정보통신망법을 위반한 불법 통신 및 해킹, 악성프로그램의 배포, 접속 권한 초과 행위 등과 같이 관련 법령을 위반하면 즉시 영구 이용정지를 할 수 있습니다. 본 항에 따른 영구 이용정지 시 서비스 이용을 통해 획득한 기타 혜택 등도 모두 소멸하며, 회사는 이에 대해 별도로 보상하지 않습니다.
③ 회사는 회원이 계속해서 3개월 이상 로그인하지 않는 경우, 회원 정보의 보호 및 운영의 효율성을 위해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④ 회사는 회원이 계속해서 1년 이상 로그인하지 않는 경우, 회원 정보의 보호 및 운영의 효율성을 위해 휴면 상태로 전환할 수 있습니다. 휴면 전환된 계정 정보는 별도로 분리하여 안전하게 보관됩니다.
⑤ 회사는 본 조의 이용 제한의 범위에 대한 구체적인 사항은 이용정책에서 정합니다.
⑥ 본 조에 따라 서비스 이용을 제한하거나 계약을 해지할 때에는 회사는 제9조(회원에 대한 통지)에 따라 통지합니다.
⑦ 회원은 본 조에 따른 이용제한 등에 대해 회사가 정한 절차에 따라 이의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이때 이의가 정당하다고 회사가 인정하는 경우 회사는 즉시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재개합니다.

제20조 (책임 제한)

①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따르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② 회사는 무료로 제공하는 정보 및 서비스에 관하여 개인정보 취급 방침 또는 관계 법령의 벌칙, 과태료 규정 등 강행규정에 어긋나지 않는 한 원칙적으로 손해를 배상할 책임이 없습니다.
③ 회사는 회원의 귀책 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④ 회사는 회원 및 파트너 회원이 서비스와 관련하여 게재한 게시물,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의 내용에 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⑤ 회사는 회원과 파트너 간의 거래를 중개하는 플랫폼 서비스만을 제공할 뿐 회원과 파트너 상호 간의 거래에 있어서 어떠한 보증 및 분쟁 해결을 제공하지 않습니다. 따라서 회원 및 파트너 상호간 거래 행위에서 발생하는 문제 및 손실에 대해서 회사는 모두 책임을 부담하지 않으며, 거래 당사자 간에 직접 해결해야 합니다. 다만, 회사는 고객과 파트너 간에 서비스 사용과 관련하여 발생한 분쟁에 대해 고객 또는 파트너의 피해구제 신청이 있는 경우, 공정거래위원회 또는 관할 기관이 의뢰하는 분쟁 조정기관의 조정에 넘길 수 있습니다

제21조 (준거법 및 재판관할)

① 회사와 회원 간 제기된 소송은 대한민국 법을 준거법으로 합니다.
② 이 약관과 관련하여 회사와 회원간 발생한 분쟁에 대한 소송은 대한민국 서울중앙지방법원을 관할법원으로 합니다.

[부칙] (시행일)
이 약관은 2023년 7월 25일부터 적용됩니다.

토즈 모임센터 연락처 안내

이용 문의는 해당 지점으로 연락바랍니다.

홈페이지 관련 문의사항은
토즈 본사 대표번호(02-312-1317)로 연락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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